KIPA INSIDE
INTERVIEW
TECH
PRODUCT
STORY
EVENT
KIPA INSIDE
INTERVIEW
TECH
PRODUCT
STORY
EVENT
닫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PRODUCT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복세편살 발명템

# 우수발명품우선구매추천사업
# 발명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신경 써야 할 일도 나날이 늘어간다.
가만히 있어도 온갖 스트레스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온다.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여기 ‘복세편살’을 최고로 여기는 당신에게 제격인 제품들이 있다.
번거로운 절차? 줄였다. 사이즈? 역시 줄였다. 지금 만나보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자취생인 당신. 끓인 라면이 먹고 싶은데 하나 뿐인 냄비는 어제 먹은 찌개가 남아있거나, 싱크대에 박혀있기 일쑤. 복잡하다. 맛있는 라면 한 그릇 먹고 싶을 뿐인데. 조리과정은 어떤가? 엄마는 ‘라면 하나 못 끓이냐’ 구박하지만, 라면도 요리다.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 수 없을까? 다윈의 즉석조리기 라조만 있으면 설거지 걱정도, 요리 걱정도 해방이다. 전용용기에 식품을 담고 버튼만 터치하면 알아서 정해진 물양과 시간만큼 끓여준다. 물·시간 조절도 간단해 볶음면, 짜장라면은 물론 어묵탕, 떡볶이, 라볶이까지 모두 된다. 자주 사용하는 식품에 맞춰 메뉴를 저장할 수도 있으니 금상첨화. 가까운 편의점, 캠핑장, PC방, 만화방, 숙박시설, 회사 탕비실 등 물과 전기만 들어오는 곳이면 어디든 설치 오케이. 설치마저 편한 라조, 왜 여태 모르고 살았는지 모르겠다. 복잡한 세상, ‘라조’로 편하게 살자.

건물 내 작은 공용 화장실이나 기업 탕비실에 온수 설비를 해야 한다 면? 아마도 갖가지 선택지 속에서 고뇌를 거듭하게 될 것이다. 손 씻고, 양치하고, 간단한 설거지하는 정도의 용도. 그런데 보일러 배선공 사를 하자니, 공사까지는 비용이 많이 들고 과정도 과하다. 시중에 나온 온수기를 놓는다고 해도전문기사를 불러 설치해야 한다. 크기는또 얼마나 큰지, 좁은 공간에는 무리다. 이럴 땐 미초니온수기가 정답 이다. 초미니 전기온수기인 ‘미초니온수기’는 같은 방식 온수기에 비해 사이즈가 월등히 작으며, 제품 구성품인 세면기용 연결호스 2개와 분기용 T연결부품을 이용해 일반인들도 뚝딱 설치가 가능한 제품. 또한 개별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에서 온수를 틀면 초반에 찬물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런 현상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도 매력이다. 내부 탱크를 스테인레 스로 제작해 녹물 현상도 걱정 없다. 온수가 생각나는 겨울, 검색 창에 ‘미초니온수기’를 입력해보는 건 어떨까.
오래 전에는 실험실에서 현미경 한 대를 여러 명이 돌려봤다. 크고 무거워 옮길 수도 없고, 오랫동안 초점을 맞춰놔도 곧 초점이 틀어져 공동실습이 쉽지 않았다. 기술이 발달해 작은 크기의 자동초점 휴대용디지털현미경들이 속속 등장! 작은 나만의 현미경을 가지기가 쉬워졌다. 그러나 현미경을 의학실습, 산업현장 등 어디서나 활용하려면 자동초점이 빨리 구현돼야 한다. 결과도 스마트폰에 쉽게 편집/저장할 수 있으면 또 얼마나 좋을까?
막연했던 이용자들의 바람을, 그것도 합리적인 가격에 현실로 만든 제품이 지니테크 휴대용디지털현미경 지니테크 스마트-지스코프다. 버튼 한 번 클릭으로 1.0초 속도로 자동초점을 구현하며, 고가제품에서나 제공되던 자동측정 기능을 더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과 수집/저장이 가능하다. 정밀한 관찰을 쉽게 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 내시경, 피부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확장이 가능. 빠르고, 정확한 데다 ‘귀욤뽀짝’하기 까지 한 스마트-지스코프의 진화가 기대된다.
사무실, 강의실, 공부방에 걸 게시판을 구매한다면 어떤 형태가 좋을 까? 사진, 메모와 함께 간단한 물건도 걸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럴 때가장 먼저 생각하는 유형이 코르크판에 압정을 꽂는 형태. 그러나 압정이 떨어지기 쉬워 행여 사람이 밟기라도 하면 위험하기 마련. 대안 으로 자석으로 고정하는 형태의 게시판이 있는데 안전한 대신 고정 하는 힘이 약하다. 타공판을 쓰자니 무거워서 꺼려진다. 대체 뭘 사야 할지 고민이라면 ‘짜임 다기능 게시판’을 선택하는 건 어떨까. 짜임 다기능 게시판은 핀과 자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고정력 또한 뛰어나다. 최대 8kg의 물건도 걸어 고정할 수 있으니 액세서리를 걸어두기에도 그만. 게시판 내부에 스틸메쉬가 들어 있어 내구성이 좋은 것도 짜임 다기능 게시판만의 매력이다. 각종 메모와 소품을 불편 없이 걸어두고 싶다면, 짜임 다기능 게시판을 기억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