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SUCCESS
PEOPLE
ISSUE
PRODUCT
NEWSROOM
EVENT
닫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한국발명진흥회 디자인제품혁신사업

인테리어와 안전을 동시에
딘에어 공기청정기

자료제공. 딘에어코리아

눈에 보이지 않는 인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공기. 미세먼지와 도시공해로 실내 공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실내 공기를 개선하는 성능뿐 아니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디자인을 통한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 디자인제품혁신사업
# 참여기업제품
# 생활아이템

스탠드와 벽걸이를 동시에
딘에어코리아의 딘에어 공기청정기는 이동이 용이한 스탠드 방식과 공간 확보 및 유아동·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벽걸이 방식을 함께 지원하는 벽걸이형-스탠드형 겸용 공기청정기 제품이다. 인테리어 취향에 따라 바닥에 세워놓거나 벽에 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벽걸이형일 경우 유아 및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이 되고 반려동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내 공기는 가정뿐 아니라 가게에서도 중요한데 면적이 작은 가게도 공간활용도가 높으며 원형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다. 무드등으로도 활용 가능한 전면부 LED를 통해 공기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종분야 특허 분석을 반영한 디자인
  • 딘에어 공기청정기는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진행한 ‘지식재산활용전략지원사업’의 ‘디자인제품혁신사업’ 참여기업 제품이다. 이종분야 특허 분석을 통한 기능 개선 및 이를 반영한 디자인이다.

    평면 디스플레이의 스탠드 및 벽걸이 겸용 장착유닛(대한민국 특허 10-1788004)을 응용했다. 사용 환경 전환에 사용되는 ‘부분 탈부착 부품’의 하단에 40도 내외의 경사각을 구성해 유려하면서도 바닥 면에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부분 탈부착 부품’의 상단에 직관적인 손잡이 형상 및 논슬립 러버 패널을 배치해 이동 편의성을 높일 수 구조적 아이디어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했다.

IoT 기능으로 스마트한 공기관리
딘에어 공기청정기는 스마트 IoT 기능을 탑재되어 실외에서도 집안의 공기질 확인할 수 있다. 초미세먼지센서와 유해가스센서가 자동으로 실내 공기질을 감지한다. 또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아 제품 등록을 하면 언제 어디서든 집안의 공지를 제어할 수 있다.

귀가길 또는 외출 시에도 편리하게 집안의 맑은 공기 상태 유지가 가능하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풍량·예약·전원·라이트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좋은 실내 환경을 만드는 벤처기업
딘에어코리아는 2015년 7월 설립, 세계 최초로 자동 습도조절 기능을 갖춘 ‘직수형 빌트인&벽걸이 에어워셔’를 개발해 ‘삼성벤처투자’로부터 투자와 기술 멘토링을 받고 있다. 딘에어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기협회 CA인증 획득,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GD) 선정, KC전기용품 안전인증을 받았다. 딘에어코리아는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벤처기업으로서 창업 생태계에서 모범적인 성공 스토리를 만드는 생활&주방 가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