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SUCCESS
PEOPLE
ISSUE
PRODUCT
NEWSROOM
EVENT
닫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한국발명진흥회 디자인제품혁신사업

세계 최초 듀얼 스핀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엣지

자료제공. 에브리봇

청소는 귀찮고 힘들다. 쓸어도 쓸어도 나오는 머리카락과 닦아도 닦아도 눈에 보이는 얼룩들.
위생과 건강을 위해 청소를 하긴 하지만 누가 알아서 청소를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2016년 세계 최초로 듀얼 스핀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출시했던 에브리봇이 최근에 선보인 ‘엣지(Edge)’를 소개한다.


# 디자인제품혁신사업
# 참여기업제품
# 생활아이템

세계 최초
듀얼 스핀 로봇청소기
에브리봇은 세계 최초 듀얼 스핀 방식의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출시한 회사다. 듀얼 스핀은 구동 바퀴가 없이 청소기 하부에 장착된 2개의 걸레의 회전을 통해 청소와 주행을 동시에 수행하는 방식으로, 기존 바퀴 구동 방식의 로봇청소기에 비해 매우 우수한 청소력을 자랑한다.

또한 자동 물공급 장치가 있어 청소하는 내내 걸레가 마르지 않는다. 장애물 감지 및 낙하지역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원터치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2019년 출시된 엣지는 1년 만에 10만대 이상 판매됐다.


이종분야 특허 분석을
반영한 디자인
엣지는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진행한 ‘지식재산활용전략지원사업’의 ‘디자인제품혁신사업’ 참여기업 제품이다. 이종분야 특허 분석을 통한 기능 개선 및 이를 반영한 디자인이다.

모서리 청소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걸레부가 몸체보다 바깥쪽으로 돌출됨에 따라 기존에 본체 하부에 적용된 낙하 방지 센서의 위치 및 기능적 변경이 필요했다. 이를 이종분야 특허 분석을 통해 센서 하나로 장애물과 바닥을 동시에 감지할 수 있는 사선 방향 낙하 감지 센터에 대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제품 디자인에 적용했다.

꾹꾹 누르며 닦는 걸레질

  • 엣지는 걸레 돌출 구조를 채택하고 있어 벽면 모서리까지 청소가 가능하며, 청소 성능을 향상시키고 소음을 최소화한 최신형 모델이다.

    1개의 모터가 장착된 기존 물걸레 청소기와 달리 2개의 모터가 장착되어 있고, 구동 바퀴가 없기 때문에 제품 무게 그대로 걸레를 눌러 닦아 청소력이 우수하다.

세계로 향하는 에브리봇
2015년에 설립된 에브리봇은 로봇 개발 1세대 엔지니어들이 모여 설립했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홈서비스 로봇 기업이란 비전 아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로봇 기술을 자랑한다. 또한 Io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선진화된 스마트 홈서비스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에브리봇은 현재 미국과 유럽, 중국 등 30여 개 국가에 로봇 청소기를 수출하고 있다.